본문

35dff0edba134598d3abf1ef9ac5f1bf_1420602 

<생리불순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월경주기가 고르지 않은 증상은 여성의 몸에 가장 중요한 호르몬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이는 월경뿐만 아니라 여성의 다른 생리 및 면역현상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.

  

<치료목표>

1. 월경주기의 변화에 따른 원인을 파악하여 월경주기가 28-35일 정상범위내로 들어오도록 합니다.

2. 가임기 여성의 경우 불규칙한 월경주기를 바로잡아 배란 및 임신에 문제가 없도록 미리 준비합니다.

3. 완경(폐경)전기에 나타나는 월경불순의 경우 호르몬 균형을 통해 기타 완경전 증후군이 완화되도록, 여성의 몸에 큰

    타격 없이 완경에 이를 수 있도록 합니다.

<증상>

정상월경범위

구      분

범   위

 평   균 

초경나이

9 ~ 17세

12.5세

월경간격

21 ~ 35일

28일

월경기간

3 ~ 7일

4.7일

월  경  양

30 ~ 80ml

35ml

완경(폐경) 나이

46 ~ 50세

48세

이런분들은 치료가 필요합니다.​

1. 월경간격이 규칙적이더라도 40일이상이거나 21일 미만인 경우

​2. 월경간격이 불규칙한 경우

​3. 월경양이 매우 많고 지속기간이 긴 경우

​4. 월경양이 매우 적은 경우

5. 평균초경나이가 한참 지났는데도 월경이 시작하지 않는 경우

6. 40대 초반인데도 월경이 불규칙적이 되어가는 경우

    에는 반드시 월경불순으로 보고 월경주기와 상태를 정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.

   

<치료원리>

월경불순의 경우 월경주기가 빠른 경우, 느린 경우, 양이 많은 경우, 적은 경우등 다양한 증상 별로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. 하지만 대부분 시상하부-뇌하수체-난소로 이어지는 여성 호르몬계의 중심축이 무너진 경우가 많습니다.

특히 1.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경우 2. 현대인의 만성피로 3. 잘못된 성생활 4. 잘못된 음식섭취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.

예가한의원의 치료는 각 증상별 개인원인을 판단하여 제 월경주기를 찾아 여성자궁기능이 정상화 되도록 합니다.

   

<예가부부한의원의 치료단계>

1단계 - 월경불순의 원인 제거 및 자궁기능 정상화

2단계 - 월경기간 및 양의 정상화 및 재발방지

3단계 - 자궁기능강화를 통한 임신능력향상 및 자궁질환예방

  

1단계 - 월경불순의 원인 제거 자궁기능 정상화

월경불순의 원인인 기허, 혈허, 혈열, 기체, 습담, 어혈 등을 제거하는 치료를 통해 자궁기능을 정상화시켜 월경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2단계 - 월경의 정상화 및 재발방지

월경이 정상화 된 상태로 3주기 정도가 지나야 자궁기능이 정상화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. 월경은 여성건강의 척도이므로 3달 정도는 최대한 자궁에 좋은 습관과 치료를 지속하셔야 합니다.

 

3단계 - 임신능력 향상 및 자궁질환 예방

조경(월경의 정상화)는 임신의 근본입니다. 여성의 월경이 제대로 배출될 시 배란과 착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자궁근종, 자궁내막증, 자궁선근증 등의 각종 자궁질환이 예방됩니다.

 

치료방법

1. 침치료 - 월경주기와 양의 양상에 따라 그 근본원인제거를 위한 침치료를 하게 됩니다.

2. 심부경근온열 및 뜸치료 - 하복부 및 하체의 온열을 통하여 자궁내부 순환을 강화시켜 월경이 정상화되도록 합니다.

3. 한약 및 과립제치료 - 월경불순의 근본원인을 찾아 이를 치료하는 한약 및 과립제치료를 시행합니다.

 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